2024-04-24 20:51 (수)
예산시, 황토사과축제 ·옛이야기 축제 공동 개최
상태바
예산시, 황토사과축제 ·옛이야기 축제 공동 개최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4.09.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진행된 예산황토사과축제 장면 <사진출처=예산군청>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 충남 예산시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황토사과축제와 함께 옛이야기 축제를 무한천 둔치공원에서 공동 개최한다.

군은 이번 황토사과축제를 계기로 예산사과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황토사과 주산지로서의 면모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예산군의 대표축제인 옛이야기 축제와 공동 개최돼 무대시설 같은 시설물의 활용도를 높임과 동시에 관람객 유치에도 긍정적 효과를 낼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사과축제관광열차 운행, 사과 따기 체험행사를 비롯해 자전거 동호회원의 예당호반 일원의 라이딩 등이 진행되며 특히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과따기 체험행사에 수많은 도시민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예산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비롯해 사과를 이용한 사과와인, 사과잼, 사과주스, 그리고 예산한우, 돼지고기 등 시식 및 판매행사도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예산옛이야기축제와 공동 개최하는 올해 예산황토사과축제가 어느 때보다 풍성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예산군의 농특산물과 문화를 전국에 알리는 특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