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민주당 “안상수 전 인천시장 수준이 한나라당 수준”
상태바
민주당 “안상수 전 인천시장 수준이 한나라당 수준”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1.07.2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감사원이 안상수 전 인천시장을 업무추진비 부당 사용한 부분을 적발해 검찰에 고발했다. 이에 민주당은 29일 논평을 내고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은 “감사 결과 드러난 안상수 전 시장의 모럴 해저드가 도를 넘어서고 있는 데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며 “유용한 돈의 액수도 문제지만 지금이 어느 때인데 시장이라는 사람이 직접 ‘업무추진비에서 현금을 마련하라’는 지시를 수차례 했다는 사실이 더 놀라울 따름이다”라고 말햇다.

이어 “시장의 지시에 따라 비서관이 일사분란하게 현금을 만들어 내고 그 돈을 아무런 죄의식 없이 골프 접대비 등으로 유용한 과정은 범죄 영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스토리”라며 “이러한 사람을 최근 한나라당 인천시당 운영위원회는 기자회견까지 열어 ‘안 전시장만이 시당 위원장 적임자’라고 위원장 출마를 촉구했다고 하니 안 전시장의 도덕적 수준이 바로 한나라당의 도덕적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라고 안 전 시장과 한나라당을 싸잡아 비난했다.

아눌러 민주당은 “안 전 시장이 현금화해서 골프 접대비, 선물 구입비 등으로 유용한 5억 2천만원은 인천 시민의 피와 땀이 녹아있는 혈세”라며 “시민의 혈세를 제 돈인냥 펑펑 낭비한 안 전시장에게는 응당 그에 맞는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봉민 기자 mylovepb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