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국방부 “공용휴대폰 설치, 병영문화 개선 물꼬 터는 것”
상태바
국방부 “공용휴대폰 설치, 병영문화 개선 물꼬 터는 것”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4.09.0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영문화 개선에 대한 군의 의지로 봐달라. 장병들의 의식 또한 변화할 것”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군이 병영문화 개선 방안의 일환으로 내놓은 ‘공용휴대폰 설치’에 대한 실효성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국방부는 해당방안이 장병들의 의식개선을 전제한 조치라고 밝혔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은인 1일 오전, 정례 브리핑에서 “생활관마다 공용휴대폰을 설치하는 것이 실효성이 있겠느냐”는 질문을 받고 “문제가 없도록 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대변인은 “괴롭히는 선임병들이 있는 상태에서 과연 그 괴롭힘을 당하는 후임병들이 그것을 쓸 수 있을까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질문에 “충분히 그런 이해를 할 수 있다고 본다”면서도 “지금 우리 간부들이 과거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고 또 장관 지휘서신에서도 있다시피 인격 존중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했고 그런 부분에 대한 여러 가지 환경개선, 의식개선이 이루어지고 그런 부대여건이 바뀐다는 가정 하에서 또 휴대폰을 계급별로 이병, 일병, 상병, 병장 이렇게 나눠주기 때문에 그런 책임 하에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문제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병영의식개선은)당연히 바뀔 것이고 운영도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우리들이 추진할 것이다”라며 “그렇게 해보고 만약에 문제점이 있으면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를 파악해서 그에 맞는 개선을 할 것이다. 지금은 시험운용을 해보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러한 국방부의 조치에 대해 일각에서는 당국이 상황을 너무 낙관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방부는 “변화를 위한 군의 노력의 일환이다”라고 강조했다.

국방부의 한 관계자는 <KNS뉴스통신>과의 전화통화에서 “이 정책 하나로 모든 것이 변화하고 개선될 것으로 보지는 않는다”면서 “다만, 이러한 정책들을 통해 (병영문화 개선의) 물꼬를 터 나가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병영문화 개선에 대한) 군의 의지로 봐달라”며 “이러한 조치들을 통해 장병들의 의식 또한 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