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목포영재교육원생 서울문화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목포영재교육원생 서울문화체험학습 실시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4.08.3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탐방 및 시인과의 만남으로 문학에 대한 흥미 고취

△목포교육지원청이 지난달 관내 자연영재, 발명영재 등을 대상으로 고흥 청소년우주체험 센터에서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KNS뉴스통신=조완동 기자]전라남도목포영재교육원 인문영재학생 27명이 문화탐방&시인과의 만남을 통한 문화체험학습을 위해 서울로 행복한 나들이 길에 나섰다.

목포영재교육원 인문영재학생들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서울 문화체험학습을 통해 좀 더 큰 세계로의 진로, 진학의 꿈을 갖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을 전개함은 물론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이해하고 문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

특히, 목포인문영재들의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서울 성북동 도보코스 답사를 시작으로 명문 고려대학교 탐방, 뮤지컬“브로드웨이 42번가”관람, 시 “풀꽃”의 저자인 작가 나태주 신인과의 만남 등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체험 학습에 따른 기대효과가 클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대해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올 여름방학 기간 동안 자연과학, 발명, 인문 영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학습을 3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으며, 체험 학습 때마다 학부모 및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학생들의 태도 변화가 보이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재교육 학생들의 꿈과 끼를 끄집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구상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5일부터 6일까지 관내 초등 4-6학년 자연영재 학생들 44명을 전라남도과학교육원 캠프에 체험학습을 비롯 8월12일부터 14일까지 초,중학교 자연영재 106명이 고흥군 청소년우주체험 센터에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