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정홍원 국무총리,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규제개혁 강조
상태바
정홍원 국무총리,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규제개혁 강조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4.08.2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회의 주재, 법률안 7건·대통령령안 4건·일반안건 1건 등 심의·의결
추석 앞두고 위축된 사회 분위기 일신과 내수경기 진작 주문
남부지방 푹우 피해 수습 만전 지시

▲ 정홍원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국무조정실 홈페이지>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정부는 26일 오전,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영상국무회의를 열고 법률안 7건과 대통령령안 4건, 일반안건 1건 등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 자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는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규제개혁을 강조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올해 국정의 최우선 과제인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규제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하지만 규제 개혁 시스템 개혁 등 많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아직 국민이 피부로 느낄 만큼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1차 규제개혁장관회의 건의과제와 손톱 및 가시과제 등이 완결 조치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총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무엇보다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챙겨서 국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이 되도록 하는 자세가 중요한 만큼 각 장관들이 직접 규제현장을 발로 뛰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노력을 보여주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추석을 앞두고 위축된 사회 분위기 일신과 내수경기 진작을 주문했다.

이를 위해 정 총리는 “분야별 민생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성수품 수급과 서민·중소기업 금융지원 등 명절에 즈음한 대책이 국민들의 생활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연휴기간 응급진료 등 국민 안전에 허점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누리 상품권 구매 촉진 활동을 전개할 것과 이번 추석연휴에 처음 적용되는 대체공휴일 제도의 정착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이와 함께 정부와 공공기관이 소외계층 위문활동에 솔선할 것도 주문했다.

한편, 지난 25일 남부지방 폭우 피해와 관련해 희생자들과 주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며 “관계부처는 해당 지자체와 협력해서 조속한 피해수습과 추가 피해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