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K-water, 25일 건강한 수돗물 마시기 캠페인
상태바
파주시 K-water, 25일 건강한 수돗물 마시기 캠페인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4.08.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맛있는 물’ 블라인드 테스트, 수도꼭지 수질측정, 수도배관점검 시연

 ▲스마트워터시티 시범사업 개요도
 ▲워터닥터가 옥내배관 내시경 점검을 하는 장면<사진제공= K-water>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파주시 K-water(사장 최계운)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없애고, 건강한 수돗물을 마음 놓고 마실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건강한 수돗물 캠페인」25일 오전 10시 파주 교하지구에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최계운 K-water 사장, 이재홍 파주시장과 윤후덕 국회의원(경기 파주), 박재진 파주시 의장, 교하지구 아파트 입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K-water는 이날 캠페인에서 수돗물에 대한 선입견을 철저히 배제한 뒤 수돗물 맛의 선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수돗물과 유명 생수 2종의 맛을 비교하는 블라인드 테스트 ‘맛있는 물을 찾아라’ 를 실시한다.

또,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가진 시민들을 위해 신청한 각 가정의 수도꼭지 수질측정도 한다.

수질 측정 시연으로 정수장에서 생산한 수돗물이 수도꼭지까지 품질이 유지됨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시경 카메라를 이용해 옥내 배관 내부를 시민들에게 직접 보여주며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 옥내 배관은 배관 청소를 직접 시연하고, 아파트 저수조 청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건강한 수돗물 캠페인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에서 벗어나고 수돗물 음용률이 높아지면, 먹는 물과 관련한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재홍 파주시장도 “K-water의 우수한 수도시설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워터시티 시범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K-water가 스마트워터시티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파주 교하지구 아파트 입주민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수돗물의 수량과 수질을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워터시티 사업은 K-water가 취수에서 공급까지 전 과정의 과학적 관리를 통해, 아파트·학교 등의 수도시설을 개선하고, 실시간 수질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수질진단에서 문제 해결까지 전담하는 서비스이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