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김일태 군수,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상태바
김일태 군수,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 강윤덕 기자
  • 승인 2011.07.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유의 탁월한 행정리더십 입증

[KNS뉴스통신=강윤덕 기자] 지난 2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전남 영암군의 김일태 군수가 개인부문에서 최고의 상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고경영자상은 평소 탁월한 경영행정 수행과 함께 조직을 이끄는 리더십이 뛰어난 지자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과 동아일보사가 공동 주최하고 있다.

이날 수상한 김 군수는 지자체의 비전전략과 단체장 리더십 평가, 업무추진력, 역량계발 등 모든 부문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부존자원을 적극 활용한 기찬랜드 조성, 월출산 케이블카  및 산수뮤지컬 영암아리랑 추진 등 지역 소득 창출형 관광상품 마련과 대불국가산단의 100%분양 및 기반시설 확대 등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삼호고등학교 설립, 전국 최초로 보육시설부터 고등학교까지 전면 시행하고 있는 친환경무상급식, 인재육성을 위한 영암군민장학회 추진 등과 복지부문에서는 아동과 노인,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Happy 달뜨는 집 건립, 공립보육시설 개원 등 다채로운 사업 추진을 비롯해 4년 연속 복지 우수군에 선정됐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 군수는 수상을 통해 "이번 수상은 끊임없이 군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7만여 군민들께서 주신 상이나 다름없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과 정책으로 700여 공직자와 함께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잘사는 영암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 군수는 지난 2009년 인적자원육성부문 대상과 2010년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명실공히 행정리더십에서는 최고의 능력을 갖춘 경영자로 평가받게 됐다.

강윤덕 기자 kkyd5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