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진도군, 현장 간부회의 개최
상태바
진도군, 현장 간부회의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4.08.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명량’ 관광객 유치 위해 울돌목, 진도타워 찾아가 현안 사항 점검

△진도군이 영화 '명량'의 역사적 현장인 울돌목에서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관광객 유입을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진도군이 영화 ‘명량’의 역사적인 현장인 울돌목에서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관광객 유입을 위한 현장 점검을 지난 12일 실시했다.

이날 현장 간부회의는 세월호 참사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한 방안으로 영화 ‘명량’을 소재로 한 역사적인 유적지인 진도 울돌목의 관광객 방문 편의시설 등 시설 현황을 집중 점검했다.

이날 현장 회의에는 이동진 진도군수와 실ㆍ과장, 관련 실과 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30m의 이순신 동상을 시작으로 해상무대, 승전무대, 진도대교 울돌목, 승전광장, 진도타워 등을 방문해 안전시설 확인과 함께 안내 입간판,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확인했다.

이동진 군수는 관광객들이 영화 ‘명량’의 역사적인 현장을 방문하기 위해 진도 울돌목을 많이 방문하는 상황을 언급하면서 ▲명량대첩 해전재현 해전도 설치 ▲판옥선 정박 위치 변경 ▲명량대첩 승전광장 안내도 설치 ▲진도대교 교각에 명량 이미지 게첨 등을 지시했다.

현재 진도군은 명량해전 유적지를 찾는 관광객 안내를 위해 울돌목 초입 부분에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문화관광해설사를 상시 배치해 관광객들에게 안내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세월호 여객선 침몰 이후 관광객이 100여명 가량 방문하던 중 영화 ‘명량’ 상영과 동시에 주중 500명과 주말 1,100명 등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동진 군수는 “관광객들이 영화 ‘명량’의 역사적인 현장을 방문했을 때 명량대첩 해전 재현 상황 등 정확한 역사적인 현장을 관광객들에게 정보로 제공해야 한다”며 “세월호 사고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는데 명량대첩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현장 간부회의는 민선 5기부터 지역의 주요 현안을 현장에서 점검하고 대안 제시를 통해 군민중심․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쳐 행정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기 위해 탄력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