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푸드뱅크 푸드마켓, 나눔 이웃 사랑 실천
상태바
파주시 푸드뱅크 푸드마켓, 나눔 이웃 사랑 실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4.07.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파주시 푸드뱅크·푸드마켓는 식품업체의 후원 물품을 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잉여음식으로 인한 환경보호와 나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푸드뱅크에서는 결식 우려 대상자에게 도시락 배달을, 푸드마켓은 이용자가 방문하여 식료품 이외에 생필품 등을 직접 선택하여 구매 욕구를 무료로 총족할 수 있다.

파주북부에는 법원읍에 사랑나눔 푸드뱅크(대표 신용호)가 남부에는 희망나눔 푸드뱅크·마켓(대표 최명성)이 있다.

특히, 푸드마켓에서는 원거리에 있는 대상자를 위해 월 2회 이상 읍면동 주민센터를 거점으로 이동푸드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올 상반기 동안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에서는 7억200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받아, 3700여명의 대상자에게 지원해 지역내 저소득 주민의 결식 예방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푸드뱅크·마켓의 이용자 우선은 복지수혜에서 제외된 복지 사각지대의 대상을 위주로 운영되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

경기불황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나눔 실천을 위해 물품후원을 아끼지 않는 기업인 등 많은 관계자가 있기에 파주시 푸드마켓·뱅크는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다.

나눔 실천을 희망하는 업체는 희망나눔 푸드뱅크(031-949-2215), 사랑나눔 푸드뱅크(031-949-1377)로 연락하면 언제든지 함께할 수 있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