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6 (금)
삼천포항 전어축제, 8월 3일에서 8월 7일 개최
상태바
삼천포항 전어축제, 8월 3일에서 8월 7일 개최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1.07.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천혜의 자연경관과 해산물로 유명한 삼천포항 팔포매립지에서 제1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8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 동안 열린다.

이번에 개최되는 전어축제는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 라는 슬로건으로 사천시 팔포지역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추진위원회에서 행사를 주관한다.

전어는 예로부터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라는 속설이 있을 만큼 여름철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영양가 높은 우리 고장의 특산 어종으로 여름~가을에 걸쳐 사천만과 강지바다에서 많이 잡히는 데, 특히 “마도갈방아어요”에도 등장하다시피 마도를 중심으로 삼천포항 연안에서 전어잡이 어업이 성행해 왔다.

8월에는 뼈가 부드럽고 육질이 연하며 독특한 향이 있어 횟감으로, 9월과 10월에는 살이 토실토실하고 지방성분이 많아 구이로 요리하면 일품이다.

삼천포항 전어축제는 우리 고장에서 생산되는 전어의 진미를 널리 알리고 여름철에 찾는 관광객들에게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자 팔포지역의 어업인과 상가번영회, 청년회 등이 주축이 되어 추진위원회를 구성, 지난 2002년도부터 개최해 온 축제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동안 지역의 대표적인 먹을거리 축제로 발전해 왔다.

이번 축제에는 초청가수의 축하공연과 전어 무료시식행사, 건어물 깜짝 경매, 전어 OX 퀴즈, 맨손 전어 잡기 등 전어를 소재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어회, 전어무침, 전어구이 등 풍성한 먹을거리를 준비하여 행사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값싸게 제공된다.

한편, 시는 “이번 축제가 신선하고 맛있는 전어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어 대내·외적으로 시의 이미지를 높이고 관광객 증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축제참가 상인들과 시민에게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