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중기청, KT와 한·중·일 글로벌 스마트 앱 공모전 개최
상태바
중기청, KT와 한·중·일 글로벌 스마트 앱 공모전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07.2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최근 스마트폰 및 앱 스토어의 전 세계적인 확산과 함께 모바일 앱 시장이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KT와‘글로벌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공모전’을 개최해 앱 개발자들의 사업화촉진 및 해외진출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지난 7월 초 한국(중소기업청, KT), 중국(차이나모바일), 일본(NTT도코모) 3국은 중국 광저우에서 오아시스및 앱 개발자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해 '글로벌 앱 개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 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 중국, 일본에서 국가별로 운영한 뒤 오는 11월 우리나라에서 시상식과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모집 분야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 앱 부문으로, 대학생 등 예비창업자 및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앱 개발 1인 창조기업 등으로 참가 대상의 폭을 앱 개발자 전반으로 확대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 앱 창작터 수료생 3,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 되는 바, 기존 공모전에 비해 치열한 경쟁과 창의적인 앱의 등장이 예상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앱 시장 확대와 개발자간 국경 없는 경쟁이 더욱 가속화됨에 따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앱 개발자들 간의 자율 경쟁 유도로 우수 앱을 발굴․지원하고 ‘글로벌 킬러 앱’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