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15 (목)
정부, 총리 주재 국무회의 개최
상태바
정부, 총리 주재 국무회의 개최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4.07.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안 1건, 대통령령안 34건, 일반안건 4건 심의·의결

▲ 사진출처=국무조정실 홈페이지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정부는 8일,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법률안 1건과 대통령령안 34건, 일반안건 4건 등을 심의·의결했다.

이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방한 성과 및 후속조치 계획에 대한 외교부의 보고와 국민행복제안센터 1년 운영성과에 대한 국민권인위원회의 보고가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정홍원 총리는 “이번 시진핑 주석의 방문을 통해 한-중 FTA 연내 타결을 위한 상호 노력 확대와 원·위안화 직거래 시장 개설 등 경제·통상 분야에서의 한-중 협력 관계를 한 차원 격상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아울러 북한 핵개발을 반대하는 입장을 재확인하고, 한반도 평화안정을 위한 정치·안보협력의 기반을 강화했다”고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방한 성과에 대해 평가했다.

전교조의 법외노조 논란과 관련해서는 “교육 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할 정치적 중립과 집단행동 금지 의무를 위반한 행위는 그 어떠한 이유와 명분으로도 용납될 수 없으며 정부는 이번 불법 행위를 철저하게 조사하고 엄정한 기준과 원칙을 세워 마땅한 책임을 지도록 단호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상 중인 태풍 ‘너구리’와 관련해 정홍원 총리는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정 총리는 “안전행정부와 재난당국은 24시간 비상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실시간 상황전파와 비상연락체계 점검 등을 통해 비상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대비태세를 갖추고 유사시 신속한 응급 복구활동에 임해 달라”며 “아울러 각 부처는 침수, 산사태 취약지구 등에 대한 예찰과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분야별 재해예방과 안전관리대책이 현장에서 충실하게 이행되도록 다시 한 번 세밀하게 점검해 달라”고 지시했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