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7 (금)
홍준표 "일본 우익 의원 울릉도 방문 법적으로 막아야"
상태바
홍준표 "일본 우익 의원 울릉도 방문 법적으로 막아야"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1.07.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가 일본 국회의원들의 울릉도 방문 계획에 대해 입국을 불허해애 한다고 밝혔다.

25일,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 대표는 “일본 자민당 내에 영토에 관한 특명위원회 소속위원 4명, 중의원 3명, 참의원 1명이 다음달 2일 울릉도를 방문하겠다고 해서 한일관계가 또다시 냉각되어 가고 있다”며 “울릉도를 방문하겠다는 것은 단순한 관광 목적이 아니라, 독도문제를 국제쟁점화 하겠다는 뜻이다. 독도에 대한 끊임없는 일본의 영유권주장은 정의와 양심을 저버린 일본 패권주의 망령에 불과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일본 의원들의 입국은 대한민국 현행법으로도 허가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헌법 3조는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라고 되어 있다. 출입국관리법 제11조는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치는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법무부장관이 입국을 금지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일본 의원들의 입국은 대한민국의 헌법질서를 부정하기 위해서 들어오는 것”이라며 “법무부는 출입국관리법 제11조에 의거해서 일본 우익 소속의원 4명에 대한 입국을 금지시켜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봉민 기자 mylovepb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