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온두라스 대법원장, 한국 대법원 방문
상태바
온두라스 대법원장, 한국 대법원 방문
  • 신종철 기자
  • 승인 2011.07.2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법관 연수 참여 위해 대법관 등 11명의 고위법관들과 방한

[KNS뉴스통신=신종철 기자] 온두라스의 호르헤 알베르토 리베라 아빌레스(Jorge Alberto Rivera Aviles) 대법원장이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한국 대법원을 방문했다.

온두라스 리베라 대법원장과 이용훈 대법원장(우) (사진제공=대법원)

리베라 대법원장은 대법원이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공동 주관하는 외국법관 연수를 위해 대법관 등 11명의 고위법관들과 함께 방한한 것.

리베라 대법원장은 방문 이틀째인 20일 대법원을 방문해 이용훈 대법원장을 접견하고 양국의 사법제도 및 사법교류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리베라 대법원장은 한국의 발전상을 높이 평가하고 법관연수 및 사법정보화 등 사법 분야에서도 온두라스가 한국을 모범으로 삼아 발전을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이용훈 대법원장도 앞으로 양국 사법부 사이에 교류와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희망했다고 대법원은 22일 전했다.

온두라스 법원은 2010년에 우리 국민 한지수씨가 살인 혐의로 기소됐다가 법원에서 무죄선고를 받고 석방되는 과정에서 국내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방한한 온두라스 고위법관들은 8월 3일까지 한국에 머무르면서 대법원, 사법연수원, 서울중앙지방법원, 대법원 전산정보센터 등을 방문하고 한국 사법부 및 사법제도에 관한 10개의 강의를 수강하는 등 심도 있는 연수를 받을 예정이다.  

신종철 기자 sjc01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