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전경련,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전경련,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1.07.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진작을 위한 활성화 행보, 관광공사와 같은 노선

[KNS뉴스통신=김진태 기자] 내수시장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관광업과 요식업의 활성화를 위해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내수경기 진작을 위한 힘보태기에 나선다.

21일 전경련은 재래시장 활성화 노력에 이은 내수진작을 위한 프로젝트로 국내관광 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관광활성화를 위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내수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관광업과 요식업의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경련은 회원사에게 체계적인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국내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다양한 사업 추진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전경련은 2003년부터 ‘여름휴가 농산어촌 및 국내 휴양지에서 보내기’ 캠페인 을 전개하여 농촌 지역경제 및 휴가철 국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경련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등 다양한 관광정보를 회원사 임직원들에게 알리고 여름 휴가철 국내 휴양지 방문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 날 협약에 앞서 전경련 정병철 부회장은 “우리나라도 볼거리 먹거리 등 여름 휴가를 보내기 좋은 곳이 많은데 잘 알려지지 않아 안타까웠다”며,

“앞으로 국내 관광이 활성화되어 내수 경기 진작에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진태 기자 kat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