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서천군, 제6회 월명산 산성밟기 축제
상태바
서천군, 제6회 월명산 산성밟기 축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4.04.1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서천군 비인면에서는 오는 19일(토) 비인중학교 운동장과 월명산 일원에서 비인면 발전협의회 주최로 “제6회 월명산 산성밟기축제”가 개최된다.

월명산의 아름다움과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주민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월명산 산성밟기축제는 지난 2008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며 나소열 서천군수와 지역주민, 출향인사, 관광객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월명산은 백제시대 군사적 요충지로 산성이 테뫼식(산 정상을 돌로 둘러쌓음)으로 축성돼있고, 높이는 해발 298m로 산 정상에서 군산, 웅천까지 볼 수 있어 명소로 알려져 있다.

월명산 산성밟기 축제에서는 진달래 향기를 즐기며 산성 길을 따라 등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산 정상에서 애기장수 체험하기, 소원성취 기원카드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있고, 조선시대 비인면에 있던 유래 깊은 역촌에서의 말 타보기 행사인 청화역 말타기 체험도 마련돼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비인면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전시․판매하고 손두부, 파전 등의 시식․판매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길 비인면 발전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화창한 봄날 가족과 함께 참여하셔서 등산도 하시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 많이 참석하셔서 봄의 추억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