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시 컨설팅 종합감사
상태바
경기도, 의정부시 컨설팅 종합감사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4.04.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명확한 규제 등에 대한 제도개선과 규제완화, 시책 발굴 부조리, 부당행위에 대한 공개감사 및 제보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경기도는 14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의정부시를 대상으로 컨설팅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는 경기도가 지난 9일 경기도 감사시스템 개혁 브리핑을 한 이후 처음 실시되는 감사다.

지적 위주의 과거 감사와 달리 비효율적인 제도와 관행에 대해 적극적 개선안을 제시하는 컨설팅 감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불명확한 규제 등에 대한 제도개선과 규제완화 및 적극행정 모범공무원을 적극 발굴 표창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도정 시책사업,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민원·복지·환경·도시건축 등 행정 전반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다.

도는 종합감사 기간 중 생활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인·허가 관련 부조리, 부당행위 등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민생관련 모든 사항에 대한 제보를 받는 공개감사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수감기관 공무원이 적극행정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과실을 자진신고 할 경우 최대한 관용하는 ‘자진신고 문책감경’ 제도와 업무를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부분적인 절차상 하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에 감경 처리하는 ‘적극행정 면책제도’도 확대 실시한다.

김원섭 경기도 감사담당관은 “이번 감사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공직자가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업무를 도와주는 컨설팅 감사에 중점을 두되, 고의 또는 중과실은 엄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개감사 제보는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공직자부조리신고, 전자우편(E-mail) fineks@gg.go.kr, 의정부시 종합감사장 전화(031)828 -5724)또는 FAX(031)828-4880)로 하면 된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