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화창한 새봄, 산벚꽃길 걷기 행사 열려
상태바
화창한 새봄, 산벚꽃길 걷기 행사 열려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4.04.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판교면 산벚꽃길 건강걷기대회를 오는 18일 개최 예정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새봄을 맞아 서천군 판교면에서는 장태산의 산벚꽃이 어우러진 풍경과 쑥 내음이 물씬 풍기는 십리 길을 따라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군민의 화합을 다지는 ‘심동리 산벚꽃길 건강걷기대회’를 연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건강걷기대회는 판교면 발전협의회(회장, 김윤열) 주최로 오는 18일 판교면 심동리 산촌체험마을에서 지역 주민, 출향인사, 공무원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심동마을 산촌 휴양관에서 출발해 벚꽃 십리 길을 걷는 이번 행사는 벚꽃 십리 길 걷기, 회전판 돌리기 및 투호 던지기,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 등의 체험행사, 도토리묵, 표고버섯 등 지역 특산물 시식 행사도 준비된다.

또한 건강홍보 체험관 운영, 푸른숲 가꾸기 운동도 전개해 자연과 함께 하는 ‘어메니티 서천’을 실천해 모든 군민이 환경을 살리는 녹색생활 실천 의지를 다지는 자리도 마련한다.

군 관계자는 “주차장 확보 및 등산로 임도 정비 등 행사 준비에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봄의 추억을 듬뿍 가져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심동 마을은 해발 366m의 장태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고 지난 2004년 산촌개발사업을 추진한 마을로 산촌 휴양관 등이 있으며 주변 경관이 수려해 등산객 및 방문객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지역이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