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제주지역 ‘멸종위기식물’ 기획전시 열려
상태바
제주지역 ‘멸종위기식물’ 기획전시 열려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4.04.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멸종위기식물을 아시나요’ 이달 30일까지 한라수목원

▲ 제주지역 멸종위기야생식물. <사진=한라산연구소 제공>
[KNS뉴스통신=이창현 기자] 한라산연구소는 제주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멸종위기식물에 대한 기획전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제주지역에서 자생하는 멸종위기 식물을 한곳에 모아 ‘제주지역 멸종위기식물을 아시나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10일부터 30일까지 한라수목원 자연생태체험학습관에서 열린다.

멸종위기식물은 서식지 보호를 위해 출입을 제한하고 있어 직접 실물을 볼수 없지만, 이 기획전을 통해 식물에 대한 생생한 사진과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다.

특히 제주지역에 분포하는 환경부지정 멸종위기야생식물 Ⅰ급인 암매, 죽백란, 풍란 등 6종과 멸종위기야생식물 Ⅱ급인 비자란, 석곡, 솔잎란 등 25종에 대한 사진전과 멸종위기야생식물에 대한 명칭 유래, 분포 및 생육 특성 등 동영상을 제작 상영해 관람객들에게 보호의식을 심어줄 예정이다.

한편, 한라산연구소는 2000년부터 환경부지정 서식지외보전기관으로 식물분야로는 전국 최초로 지정돼 26종의 멸종위기식물 보전 및 복원, 자생지 조사 등을 실시해 국가적인 차원의 서식지외보전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라산연구소 관계자는 “서식지 파괴나 지구온난화 등 서식지 교란에 의해 사라져가는 제주지역 식물을 일반인과 학생들에게 홍보하고 자생식물의 보존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점차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현 기자 hyun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