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충주시, 정례 직거래장터 지원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충주시, 정례 직거래장터 지원 공모사업 선정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4.04.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74백만원 확보, 소비자와 농민이 만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충주시가 농산물 유통구조개선 종합대책 일환으로 추진하는 정례 직거래장터 공모사업에 충주농특산품 판매점이 최종 선정돼 74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7400만원을 투입해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계한 직거래장터 활성화로 충주우수 농산물을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상행선에 위치한 충주농특산품 판매점은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농?특산품판매점 중 행남도에 이어 11억8천만원으로 가장 많은 매출액을 올렸다.

32명이 입점해 운영하고 있는 판매점은 시기별 생산되는 사과, 복숭아, 쌀, 옥수수, 고구마, 배, 밤, 곶감 등 신선하고 우수한 충주농산물을 휴게소를 찾는 전국의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충주농특산품 판매점은 휴게소 특성상 차량 접근이 용이해 부피가 큰 농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충주시는 앞으로 판매점 내 시설, 장비, 비품 등을 지원하고 홍보를 강화해 전국 최고의 농특산품 판매점이 되도록 더욱 활성화할 방침이다.

시는 매주 토?일요일 직거래 장터를 확대 운영하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우수농산물을 시장가격(대형마트) 기준 20% 저렴하게 판매함으로서, 생산자는 비싸게 팔고 소비자는 더 싸게 사는 지속가능한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 생산농가에 안정적인 소득원으로 자리 잡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농산물 집중 출하기인 7월∼11월 사이에 자매결연지 및 서울, 경기 등 도시민을 초청하고 사과, 복숭아, 고구마 등 축제와 연계한 행사장 방문과 수확체험 등을 통해 소비자 직거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