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3:56 (화)
서천군, ‘2014 지방자치단체 평가결과’ 전국 2위
상태바
서천군, ‘2014 지방자치단체 평가결과’ 전국 2위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4.04.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서천군이 “2014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결과” 사회복지 만족도 평가의 사회복지시설 만족도 분야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중앙SUNDAY가 공동 기획해 전국 230개 기초 지방자치단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 만족도와 이웃관계 만족도 분야로 나눠 실시한 것으로 서천군은 주민들의 복지시설 이용 등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사회복지시설 만족도 평가 분야에서 경기도 과천시에 이어 2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서천군의 대표적 사회복지시설은 노인요양병원,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을 갖춘 ‘어메니티 복지마을’과 청소년과 여성 및 평생교육센터, 여성문화센터, 청소년센터 등이 함께 있는 ‘봄의 마을’로 두 시설물은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조성돼 현재 많은 주민들이 매일 찾는 인기장소가 됐다.

또한, 복지마을 셔틀버스와 버스가 들어가지 못하는 오지마을에는 희망택시가 있어 서천군민들은 편하게 어메니티 복지마을과 봄의 마을을 이용할 수 있다.

사실 서천군의 환경은 매우 열악한 편이었으나 민선 3기에 취임해 3선에 성공한 나소열 서천군수가 나날이 쇠퇴해 가는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 모두에게 희망과 꿈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정책을 발굴‧추진하면서 서천군의 사회복지는 달라지기 시작했다.

현재, 서천군은 보건복지부 복지평가 5년 연속 우수 지자체, 2013년 대한민국 지역복지 우수사례 공모 기초부문 대상에 선정되는 등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복지 지자체로 성장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