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심대평 “과학벨트, 세종시가 최적지” 주장
상태바
심대평 “과학벨트, 세종시가 최적지” 주장
  • KNS뉴스통신
  • 승인 2011.02.26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입지, 정부 정책서 결정된 사항”

▲ 포럼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는 심대평 대표
국민중심연합 심대평 대표는 24일 국회 본회의 정치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와 관련 세종시가 적지임을 강조하고 현 정부 국정운영의 근원적 문제를 제기했다.

심 대표는 이날 “과학벨트 문제가 바로 현 정부의 원칙과 철학이 없는 국정운영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대한민국 대통령의 공약을 국민이 그대로 믿지 않는다면, 정부 정책이 지켜질 것이라고 곧이곧대로 믿는 국민이 없다면 임기 마지막까지 성실하게 국정을 펼쳐 나갈 수 있겠는가”라며 정부 정책 이행에 대해 맹공을 퍼부었다.

심 대표는 이어 “과학벨트특별법은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 핵심공약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조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제정된 것”이라며 “과학벨트의 충청권 입지는 이 대통령과 현재 집권 여당인 한나라당의 공약과 정부의 정책으로 이미 결정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세종시 주변에는 전국 공공기관의 29%, 대학연구소 30%, 기업연구소 33%가 집적되어 있다”며 “지난 40년간 30조가 투자된 대덕특구와 함께 오송·오창 생명과학단지, 천안과 아산의 디스플레이 산업단지로 연결되어 비즈니스 파급효과가 우수한 지역”이라고 세종시 입지를 재차 주장했다.

심 대표는 또 “암반층으로 지질조건 등 안전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배후지역 확장 가능 공간이 충분하다”며 “중이온 가속기 100만 평 기초과학연구원 50만 평 등 당장에라도 사업시행이 가능한 부지는 한강 이남에 세종시 밖에 없다”고 말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