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계양구보건소, 중년여성 비만관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계양구보건소, 중년여성 비만관리 프로그램 운영
  • 박상도 기자
  • 승인 2014.04.0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질량지수 25이상, 허리둘레 35인치 이상 비만 중년여성 대상 건강생활 실천프로그램

[KNS뉴스통신=박상도 기자] 인천시 계양구는 상반기 “뱃살 빼고, 건강 살리고 교실” 참여자 52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 비만관리를 위한 건강교육을 시작으로 6월까지 3개월간 무료 비만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뱃살 빼고, 건강 살리고 교실(GoGo교실)’은 40대부터 60대까지 비만인 중년여성으로 체질량지수 25이상, 허리둘레 35인치 이상으로 개인별 질병 유무와 운동능력을 고려해 12주간 단체 운동 및 개인상담 등 주 3회 이상 건강생활 실천프로그램이다.

보건소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간호사, 영양사, 운동 처방사 등 비만관리를 프로그램은 혈액검사, 체성분 검사와 스트레스 교육뿐만 아니라, 1:1 개인별 운동 상담과 영양상담 등 일일 음식섭취량을 파악하고 개인별 식단분석 및 체중조절 식단을 제공한다.

또한 신체활동량과 운동량 등 칼로리 소비를 파악하기 위해 주2회 계양산 둘레길 걷기운동을 실시하고 최신형 만보기 및 계량저울 등을 무료로 3개월간 대여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중년여성의 GoGo교실이 비만관리에 효과가 큰 것으로 파악하고 해마다 인구가 고령화되면서 지역주민의 신체 활동량은 줄고, 비만율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혈압, 당뇨 등 심뇌혈관 질환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박상도 기자 psd112@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