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국립외교원,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 개최
상태바
국립외교원,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 개최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4.03.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정책·주요 국제이슈에 관한 국민의 이해 증진 위해"

[KNS뉴스통신=이창현 기자]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는 외교정책이나 주요 국제이슈에 관한 국민의 이해를 증진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IFANS Talks)’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28일 오후 2시 30분에 국립외교원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인 이번 강연회는 대학생 등 약 300여 명의 청중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강연회에는 윤상욱 외교부 차관 보좌관, 심바울 외무사무관, 박상규 채널A 보도본부 부본부장, 박정숙 방송인이 강연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아프리카 전문가인 윤상욱 보좌관은 ‘아프리카는 어떻게 세계사의 미아가 되었나?’를 주제로, 신입 외교관인 심바울 외교부 외무사무관은 ‘새내기 외교관들은 왜 우주풍선을 날렸을까?’라는 주제로 외교관들의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정신을, 박상규 부본부장은 ‘TV속 글로벌 이슈―바로알고 소화하기’를 주제로, 박정숙 방송인은 ‘문화외교와 소프트파워’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공개 강연회(IFANS Talks)의 강연 내용은 국립외교원 홈페이지(www.knda.go.kr) 및 유투브 채널(www.youtube.com/kndalive)을 통해 게재되며, 국립외교원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의 링크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이창현 기자 hyun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