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홍영기 목포시장 후보, 매니페스토를 위한 정책발표 기자회견
상태바
홍영기 목포시장 후보, 매니페스토를 위한 정책발표 기자회견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4.03.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섬의 수도, 새목포 비전만들기 프로젝트”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홍영기 목포시장 예비후보는 21일 오후2시, 선거사무소에서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대한민국 섬의 수도, 새목포 비전만들기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홍영기 목포시장 예비후보는 5대 정책공약으로 “첫째 목포에서 새정치 실천의지가 가장 강한 후보, 둘째 중앙과 지방의 고위행정전문가 출신으로 다양한 행정경험을 목포발전에 활용가능한 후보, 셋째 목포지역에서 유일하게 서울경찰청장을 지낸 인물로 금년도 목포 시정 캐치프레이즈인 ‘안전도시’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후보, 넷째 푸근한 인상과 따뜻한 마음으로 시민을 우선하는 후보, 다섯째 깨끗하고 청렴해서 더욱 강하고 도덕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후보”라고 소개하고, 시장이 되면 시민의 뜻을 모아 새목포 비전만들기 5대 프로젝트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새목포 비전만들기 5대 프로젝트는 목포를 ‘대한민국 섬의 수도’로 육성한다는 기치아래 ‘활력 넘치는 목포, 정감있고 따뜻한 목포, 더불어 성장하는 목포, 다시 찾고 싶은 목포, 시민이 주인되는 목포’ 등 5개 영역의 가치를 추구하는 도시로 리모델링한다는 구상으로 이 날 출마선언과 함께 이루어진 정책발표회에서 구체적인 구상들이 일부 제시되었으며, 이미 완성된 것으로 알려진 정책공약집은 오는 4월 12일 개소식 때에 전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홍 예비후보는 이와 관련하여 “시민들에게 약속하고 실천가능한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수년간 새목포비전연구소를 통해 깊이있는 정책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최근 100일간의 민생투어를 통하여 수집한 시민들의 건의를 공약에 반영하고, 해당 지역 도의원, 시의원의 의견을 들어 검증을 거쳤다”고 밝혔다. 아울러 홍영기 후보는 이번 선거가 정책선거로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에서 ‘전국 매니페스토 후보연대’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음을 밝히면서, 매니페스토 운동의 취지와 현황에 대한 브리핑에도 상당한 비중을 들여 설명회를 이어갔다.

또 홍영기 후보는 최근 다음 아고라를 통해 공표하여 전국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장 3선 연임제한 청원’ 운동의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서도 밝혔다. 홍영기 후보는 “청원 참여를 쉽게 하기 위해 문자접수, 우편접수, 방문접수 등 다양한 방법을 도입하고 시민사회단체 등 각계에도 동참을 요청할 예정”이라면서, “개인의 선거를 위해서가 아니라 정치 혁신을 바라는 마음에서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은 4월 12일 오후3시에 목포 2호광장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