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학교폭력 추방·금연·자살 없는 행복한 학교' 학생 결의대회
상태바
'학교폭력 추방·금연·자살 없는 행복한 학교' 학생 결의대회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3.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적중·고등학교, 학교폭력·금연예방·자살예방 캠페인 열어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덕적중·고등학교는 지난 19일 ‘학교폭력·흡연·자살 없는 행복한 학교’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학교폭력, 금연예방, 자살예방 결의대회 및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결의대회 및 캠페인은 행복한 학교를 꿈꾸는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뜻을 모아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참여하는 결의대회 및 캠페인으로서 교사와 학생의 구분이 아닌 하나 된 학교 공동체구성원의 의식을 바탕으로 실시됐다.

먼저 학교폭력을 부각시키기 보단 학생들 스스로 친구들을 돕고 배려하는 긍정적인 생각들을 공유하고자 ‘60초면 친구를 위해 많은 일을 해줄 수 있다’는 메시지로 학생들이 만든 ‘학교폭력예방 UCC 최우수 수상작’과 흡연예방, 성폭력 예방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학생회 주최로 전교생이 학교폭력 추방에 대한 선서를 한 후 학교폭력·금연·자살예방에 대한 구호를 외치며 결의대회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울러, 교장선생님의 훈화말씀으로 학생들은 학교폭력·금연·자살예방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보다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본교 중학생 박 모군은 “항상 친구들에게 장난으로 부정적인 언어와 공격적인 언어로 말을 했는데, 동영상을 보면서 내가 다른 친구들을 말 한마디로 도와주고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나의 말 한마디가 보다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고등학교 전교 회장은“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한마음이 되어 행복한 학교를 위한 노력과 마음들이 너무나 소중하게 느껴졌으며, 오늘을 계기로 학생들도 행복한 학교를 다니기 위해 주체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