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강화읍, 역사·문화 창조하는 도시재생사업 공모신청
상태바
강화읍, 역사·문화 창조하는 도시재생사업 공모신청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3.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강화군은 강화의 역사․문화․자연경관을 기반으로 하는 강화읍 도시재생을 위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사업 공모'에  참여했다,

이 사업은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지난해 12월 시행됨에 따라 국토교통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와 도시재생 특별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의 심의를 거쳐 오는 4월에 선도 지역 11곳(도시경제기반형 2곳, 근린재생형 9곳)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강화군에서는 3월 강화군 지방의회 의견청취와 강화읍 주민설명회를 할 계획이며, 14일 공모안을 제출했다

군 관계자는 “선도지역으로 지정되면 국비 100억 원, 지방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이 4년간 지원될 것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화읍 도시재생 사업이란, 강화군 관계자에 의하면 강화읍 역사․문화 전통을 창조하는 사업을 말한다.

군은 △노후 주거지역의 전략적 개선을 통한 전통 경관 형성과 편의시설 조성 △강화읍 주변 문화재, 자연경관과 연계하는 탐방로 조성을 통한 도시브랜드 강화 △전통 이미지 형성을 위한 거점 개발 및 가로환경 개선 △주민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경제의 지속가능한 활성화 등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