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박원순 시장, 美컬럼비아대 학생들에 서울시정 소개
상태바
박원순 시장, 美컬럼비아대 학생들에 서울시정 소개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4.03.19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세호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17일 미국 명문 컬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생 40명과 만났다.

이번 만남은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 과정의 일환인 '한국 스터디 투어'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사전에 조사한 관심 있는 한국 인사 중 한 명으로 박 시장을 꼽아 마련됐다.

시장집무실로 학생들을 초대한 박 시장은 학생들에게 시장 업무공간을  소개하고 시정철학과 주요 정책을 주제로 소통하였다. 

 
 

 

 

 

 

 

 

컬럼비아대학교는 미국 동부 8개 명문 사립대학인 아이비리그에 속한다. 이 학교의 경영대학원(CBS)은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힌다.

한국 학생들을 비롯, 미국, 영국, 스페인, 멕시코, 노르웨이 등 12개의 다국적 학생들로 구성된 '한국 스터디 투어' 방문단은 5: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

이들은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서울시청과 서울에 위치한 세계적 기업들을 차례로 방문해, 대한민국과 서울을 체험하고 돌아간다.

 

작년에는 하버드 케네디스쿨 24명, 스탠퍼드 MBA 36명, MIT MBA 116명 등 학생들이 서울시에 요청해 박 시장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시 우수 정책도 배우고 돌아간 바 있다.

또, 미국의 코넬대, 플로리다국제대, 캘리포니아주립대와 영국의 셰필드대 등 미국과 영국의 11개 유명 행정대학원에 ‘서울시정 사례연구’ 과목을 개설, 매년 100명의 수강생들이 서울로 견학 와 120다산콜센터, TOPIS 등 우수 정책을 직접 배우고 있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