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지방 현장 찾아가‘발로 뛰는 국회’
상태바
지방 현장 찾아가‘발로 뛰는 국회’
  • KNS뉴스통신
  • 승인 2011.02.2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로봇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단초 마련

대한민국 국회(사무총장 권오을)가 지방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국민과 소통하는 국회’, ‘열린 국회’, ‘현장 국회’로 거듭나고 있다.

국회 법제실은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함께 ‘지역현안에 대한 입법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는 권오을 사무총장이 18대 국회 후반기 사무총장으로 취임한 이래 가장 강조해 온 ‘국회사무처의 현장중심 의정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국회 법제실은 지역 간담회를 통해 국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지역 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입법 활동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회사무처 법제실이 주관하고 이명규(대구광역시 북구갑·한나라당)의원ㆍ서상기(대구광역시 북구을·한나라당)의원 주최로 열리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구의 주요현안인 <로봇산업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입법과제>와 <지방교육발전을 위한 효율적 국토활용 방안의 입법과제>를 주제로 지역전문가 및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대구의 발전에 대해 논의한다.

토의 주제인 로봇산업클러스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산ㆍ학ㆍ연 연계 활성화와 핵심부품의 자체개발을 위한 입법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내일의 로봇산업과 대구지역의 동반 발전 방안을 입법적인 측면에서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활성화를 위한 교육인프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방교육발전을 위한 효율적인 국토활용 방안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입법적 과제를 현지 주민들과 함께 모색해 본다는 점에서도 큰 의의가 있다.

국회 법제실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대구가 당면하고 있는 현안 문제의 입법적 해결 방안이 마련되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아울러 국가 균형발전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