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제3기 행복투유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 모집
상태바
제3기 행복투유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 모집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3.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오는 23일까지 관내 거주 및 재학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3기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구는 청소년들이 연수구 대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한 자발적인 구정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블로그, SNS 등 온라인 활동이 활발한 청소년과 글쓰기나 사진촬영을 좋아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35명을 모집하며, 특히 영문기사 작성 가능자는 우대한다.

제3기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은 3월중 위촉식을 갖고 기자증 및 위촉장을 수여받으며,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구는 기자단 활동기간 중 선정된 기사에 대해 소정의 원고료 지급 또는 자원봉사활동 점수를 부여하고 활동실적이 우수한 기자를 선정하여 표창할 계획이다.

한편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 2012년 제1기를 시작으로 그동안 북 페스티벌, 모의 UN COP, 청소년 진로체험 박람회, 지역축제, 관내 공원 기획취재 등 약 200여건의 다양한 구정소식을 현장에서 직접 생생하게 전달하는 구민기자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