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1 (금)
옹진군, 경로당 어르신 여가문화 공간으로 운영
상태바
옹진군, 경로당 어르신 여가문화 공간으로 운영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3.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도서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와 활기찬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 내 68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여가문화 보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3일 북도면을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경로당 여가문화 보급사업은 섬 지역 내 노인들을 위한 찾아가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노인들의 생애 지속적인 삶의 질을 높이고 경로당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웃음치료, 실버요가, 발마사지, 치매교실, 건강체조, 혈당체크 등과 ▸한지공예, 천연비누, 양초공예, 방향제 만들기, 노래교실, 풍선아트 등 다양한 여가·교양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여가문화 보급사업은 올 연말까지 진행되며 전문 강사와 자원봉사자, 부녀회, 생활체육협회 등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하여 추진되며 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옹진군 관내 경로당을 통해 수시 신청이 가능하다.

옹진 섬 지역 내 68개의 경로당에서 진행되는 여가문화 보급사업은 총 370회에 거쳐 5천여명의 어르신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지역 특성상 고령인구가 많은 옹진 섬은 경로당 여가문화보급사업을 통해 적극적인 사회참여 활동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돕고 경로당운영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