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인천 중구 수산물 원산지표시 합동단속 실시
상태바
인천 중구 수산물 원산지표시 합동단속 실시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3.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4일부터 21일까지 수산물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의 조기 정착을 위하여 수산물 원산지표시에 대한 합동단속을 유관기관과 함께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이번 합동단속 기간에 관내 수산물 판매업소 및 수산물 전문식당에 대해 수산물 원산지 표시 이행실태를 집중 지도․단속하는데, 원산지 표시 위반사항 중 거짓표시는 7년 이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 미표시 및 표시방법 위반의 경우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2회 이상 적발시 인터넷에 업소명 등을 공개한다고 한다.

특히, 중구는 음식점 수산물 원산지 표시 대상품목이 기존의 6개(넙치,조피볼락,참돔,낙지,미꾸라지,뱀장어)에서 지난 2013년 6월 28일부터 명태,고등어, 갈치 등 3개 품목이 추가됨에 따라 음식점과 음식점 종사자에 대한 지속적 홍보 및 지도․단속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천 중구는 지난해 수산물 원산지 미표시 17건을 적발해 과태료 71만원을 처분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산물 원산지 지도 단속을 통하여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수산물 유통질서를 확립하여 관광하기 좋은 중구, 먹거리가 안전한 중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