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전 한국관광협회 정운식회장 희수, 금혼, 서울항공 40주년 기념행사 가져
상태바
전 한국관광협회 정운식회장 희수, 금혼, 서울항공 40주년 기념행사 가져
  • KNS뉴스통신
  • 승인 2011.02.2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4일 오후 6시 시내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희수(77세), 금혼(결혼 50년), 회사 40주년 등 정운식회장의 트리플(3가지) 기념행사가 개최되어 450여명의 하객이 축하해주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모철민차관은 축사에서 자신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해외여행자유화, 한국방문의 해 및 월드컵, 아웃바운드 건전여행 캠페인 등 한국관광발전사의 중요하고 어려운 일을 추진할 때마다 정운식회장이 민관협력에 성심성의껏 앞장서 주심으로써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회고하였다.

한국관광협회 남상만회장도 감동적인 축사 연설을 통해 정운식회장이 업계의 선배로서의 역할을 잘 감당해주어 너무나 감사하다는 치사와 함께 그의 트리플 경사를 축하했다. 남녀 성악가수의 축하 송에 이어 50년을 함께한 정운식회장 부부와 함께 케이크커팅 및 건배를 제안한 이계익 전 교통부장관은 오래 업계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 정회장 내외분에게 진정으로 축하의 말을 전하자고 말하며 행사의 분위기를 돋우어주었다.

 
정운식회장은 1958년 미국무성경제협조처(USOM) 여행과장으로 시작하여 서울항공여행사를 설립하여 항공권 매출, 배낭여행, 유레일패스, 성지순례 크루즈차터 등 독특한 기획상품으로 40년간 한국여행업계를 대표하는 성공적인 기업인이 되었을 뿐 아니라, 10여 년간 여행관광업계 단체장을 맡아 업체들의 이익을 대변하고 국가정책의 동반자로서의 업계의 위상을 강화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