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李대통령 확대비서관회의 주재
상태바
李대통령 확대비서관회의 주재
  • KNS뉴스통신
  • 승인 2011.02.2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李대통령 확대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명박 정부가 출범한지 3주년이 되는 날 청와대 확대비서관 회의가 열렸다.

이날, 서울대 송호근 교수의 ‘공감의 정치와 공감철학-동반의 시대를 위한 새 출발과 조건’ 특강이 있었다. 송교수는 “이명박 정부의 역사적 명찰은 ‘사회민주화(조직·제도의 민주화, 생활환경의 민주화)’이며 ‘실용적 보수주의’를 통해 이를 이뤄달라”고 당부 했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취임식때 맸던 넥타이를 매고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이 대통령은 “3년전 오늘 여의도에서 국민들 앞에 하루종일 맸던 넥타이를 하고 왔다. 이 넥타이를 다시 맨 이유는 초심으로 돌아가기 위한 것이다. 당시 국민을 섬기고 대한민국을 선진일류국가로 끌고 나가는 그런 굳건한 각오가 있었다. 매우 겸허하고 매우 단호한 마음으로 출발했기 때문에 지금 그 마음을 되돌아보고 자세를 점검하는 기회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나를 포함해 여러분들이 모두 자신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오늘 갖는다면 3주년이 되는 오늘을 매우 의미있는 날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각자가 남은 2년동안 국민을 위해, 국가를 위해 뭘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달라.지금 대한민국은 선진일류국가로 가는 문턱에 있다고 본다. 이 중요한 시기에 공직자 특히 청와대 공직자가 무엇을 해야할지 오늘 하루 생각해 보자. 3주년 의미를 가슴에 담고 남은 2년을 책임을 가지고 행동에 옮기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