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33 (수)
운전면허·과태료·미환급금 정보, 한 번에 확인 가능해져
상태바
운전면허·과태료·미환급금 정보, 한 번에 확인 가능해져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4.03.0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부, ‘민원24’ 통해 ‘생활정보 통합서비스’ 실시

[KNS뉴스통신=이창현 기자] 오는 4일부터 본인과 관련된 교통위반 과태료, 운전면허 관련정보, 미환급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안전행정부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내 생활정보를 여러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24’(minwon.go.kr)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를 3월 4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는 각 기관의 흩어진 생활정보를 단일창구에서 한 번에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국민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청 과태료(속도위반, 끼어들기, 안전밸트 미착용, 차선위반, 앞지르기, 진로위반 등), 운전면허 관련정보(적성검사 갱신기간, 벌점, 운전면허 정지기간), 미환급금(국세, 지방세,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안전행정부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건강(일반·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일), 병역(징병소집일, 입영일), 세금(소득세, 재산세) , 연금(연금 예상액) 관련 정보를 연계하는 등 ‘나와 관련된 생활정보 연계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성렬 안전행정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나와 직접 관련된 각종 생활 정보를 ‘민원24’에서 통합서비스하게 되면, 기관별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최소화되고 국민이 만족하는 맞춤형 생활정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통해 개인별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정부3.0 모범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현 기자 hyun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