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여성가족부, 정부대표로 국제회의·행사 참가할 청소년 모집
상태바
여성가족부, 정부대표로 국제회의·행사 참가할 청소년 모집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4.03.0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정과 글로벌 역량 발휘할 청소년 공개 모집”

[KNS뉴스통신=이창현 기자] 여성가족부는 오는 21일까지 우리나라를 대표해 정부 공식 대표단으로 국제회의 또는 행사에 참가하여 청소년의 열정과 글로벌 역량을 발휘할 청소년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는 올해 8월까지 확정된 세계청소년회의(스리랑카, 5월중), 아시아인재육성프로그램(오키나와, 8월중), 국제청소년환경캠프(이스라엘, 8월중) 3개 프로그램에 참가할 청소년 13명을 모집하며, 이후 추가로 확정되는 국제회의(행사)는 7월 이후 2차 모집한다.

특히, 오키나와 아시아청소년인재육성프로그램(2명)과 스리랑카 세계청소년회의(2명)에 참가할 청소년은 취약계층 청소년 중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할 청소년은 공식언어(영어)로 토론 및 발표가 가능하고 관련 회의(행사) 프로그램과 주제에 관심과 열정, 지식 등이 풍부하며 주최국이 제시한 참가연령 범위에 해당해야 한다.

또한,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3년 동안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력이 있으면 응모가 제한된다.

신청서 접수와 상세한 사항은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http://iye.youth.go.kr) 또는 청소년교류센터(02-330-2893, 2898)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현 기자 hyun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