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6 22:13 (토)
옹진군, 건강한 가정 행복한 여성 위한 순회교육 운영
상태바
옹진군, 건강한 가정 행복한 여성 위한 순회교육 운영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2.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옹진군(군수 조윤길)은“건전한 가정 행복한 여성”이라는 주제로 다음달 초부터 4월말까지 2개월간 섬 지역을 순회하며「2014년 순회여성교육」을 운영한다.

여성순회교육은 도서지역에 마땅한 여성전문 교육기관이 없고 다양한 교육을 접할 기회가 적은 섬 지역 여성들을 위해 옹진군이 매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올해는 500여명의 여성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도서지역 여성들의 사회활동에 대한 참여기회 확대와 바쁜 농어촌생활에서 오는 생활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가문화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취미교육으로 진행되고 있어 호응도가 좋고 참여율이 높아 매연 교육대상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행복한 부모연구소 김미정 강사와 체인지리딩연구소에 장연우강사를 초빙해 행복한 가정을 위한 가족간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과 여성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사람들과의 행복한 소통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감성기법에 대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취미교육으로는 여성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 천연화장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군 관계자는“앞으로 다양한 여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도서지역 여성들의 사회참여활동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