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국민권익위 ‘이동신문고', 전라남도로 출동
상태바
국민권익위 ‘이동신문고', 전라남도로 출동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7.1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고흥 21일 장흥 22일 보성에서 지역민원 상담키로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가 20일 전남 고흥군, 21일 장흥군, 22일 보성군으로 출동한다.

「이동신문고」는 전문조사관, 법률상담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상담반이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합동으로 민원현장을 직접 찾아가 지역 주민들의 억울함을 해결해 주는 국민소통 창구이다.

이번 고흥, 장흥, 보성지역 상담반은 행정문화, 복지노동, 재정세무, 산업농림, 환경, 도시수자원, 도로교통, 민․형사 등 분야별 조사관 총 10명으로 구성되며, 이들 조사관들이 지역 농어민, 상공인, 기업인 등의 고충을 현장에서 듣기로 했다.

순천, 화순, 강진 등 인근지역 주민들도 이동신문고가 열리는 가까운 지역을 일정에 맞춰 방문하면 고충상담 서비스를 받게된다.

개별적인 민원상담 이외에도 주민단체, 지자체,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으로부터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정부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불합리한 법령이나 제도가 있으면 개선을 권고해 민원을 근원적으로 해소할 방침이다.

특히 20일에는 한국수자원공사의 장흥댐 건설로 인해 어패류가 폐사되었다며 강진군 29개 어촌계 1,321명이 제기한 어업피해 조사와 보상 요구 민원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관계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목포지방해양항만청, 강진군과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국민권익위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하여, 이동신문고 방문대상지역을 지난해 33개 지역에서 올해는 45개 지역으로 대폭 확대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