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0 (금)
옹진군,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신청자 모집
상태바
옹진군,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신청자 모집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2.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마을기업 육성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지역 주민 및 단체를 대상으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성공적인 마을기업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다음달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이 의무화돼 교육을 이수해야만 마을기업 신청자격이 주어지는 만큼 마을기업을 신청하려는 단체나 개인은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내용은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이해와 지역자원 발굴을 통한 상품화 및 사업계획서 작성, 법인 설립 등 사업 준비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뤄지며 마을기업 지원 전문기관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옹진군청 지역경제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서식은 옹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마을기업은 지역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단위 기업으로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2년에 걸쳐 최대 8,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및 신청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옹진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청 지역경제과(☎032-899-2532)로 문의하면 된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