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미래부, ‘공공기관 정상화’ 위해 감사 회의 개최
상태바
미래부, ‘공공기관 정상화’ 위해 감사 회의 개최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4.02.0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창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7일 오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이상목 제1차관을 비롯한 소속 공공기관 감사 등 감사책임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감사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1월 마련한 ‘미래부 소속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과 함께 이를 체계적으로 추진․지원하기 위한 감사책임자의 역할 등이 논의됐다.

이상목 제1차관은 “소속 공공기관 내에서 과도한 복리후생, 인건비나 기관운영비의 편법 재원조달 등 불합리한 관행이 여전히 존재한다”면서 “이를 타파하지 않고서는 더 이상 공공기관이 설 자리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비정상을 정상화해 나가는 데 감사책임자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미래부에서는 감사부서가 일상감사 등을 통해 이행과제 추진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해 나가는 한편, 문제점 발견 시 즉각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하고 이러한 실적을 매분기별로 종합해 보고하도록 하는 등 자체 점검활동을 강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감사책임자가 솔선수범해 복무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공직기강 확립을 철저히 해 줄 것도 함께 요청했다.

한편, 미래부는 소속 공공기관이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매분기 마다 추진상황에 대한 종합 점검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창현 기자 hyun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