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신제윤 금융위 부위원장, FSB 총회 참석
상태바
신제윤 금융위 부위원장, FSB 총회 참석
  • 김민기 기자
  • 승인 2011.07.1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민기 기자] 신제윤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오는 1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금융안정위원회(FSB) 총회 참석을 위해 17일 출국한다. 

15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FSB는 G20 정상들로부터 mandate를 부여받아 금융규제 관련 국제기준 제정을 총괄하고 조율하는 기구다.

이번 파리총회는 지난 4월 제7차 로마총회에 이은 올해 2차 전체 회의다.

이번 총회에는 FSB 24개 회원국 금융당국과 바젤은행감독위원회(BCBS) 등 국제기준 제정기구의 최고책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G20 서울정상회의에서 합의한 글로벌 금융규제개혁 세부 추진과제에 대한 진행경과를 점검하고 의견을 조율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 주요 논의 의제는 국가신용위험(Sovereign Risk),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금융회사(Global-SIFI) 규제 및 감독강화, 그림자 금융(Shadow Banking) 규제 및 감독강화, 장외파생거래(OTC) 인프라 개혁, 신흥국(EMDEs) 입장에서 본 금융안정 과제, 회계제도 개선, 거시건전성 규제 및 감독강화, 소비자보호 등이다.

신제윤 부위원장은 이번 회의에서 G20 서울정상회의에서 한국이 제기한 신흥국 관점의 금융안정 과제 논의를 주관하고 거시건전성 규제 및 감독강화와 관련한 우리나라의 경험을 담은 보고서를 각국 회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신 부위원장은 또 여타 의제에 대해서도 G20 의장국으로서 축적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국제적 논의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민기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