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옹진군, 겨울방학 동계영어캠프 운영
상태바
옹진군, 겨울방학 동계영어캠프 운영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1.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도시에 비해 외국어 교육여건이 열악한 섬 지역 초등학생들을 위해 인천영어마을에서 13일부터 17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동계영어캠프를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캠프에는 옹진 섬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생 150여명이 참가했으며 원어민과 함께 영어로 말하기․듣기 등 생활 속 영어 사용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외국문화 체험으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딱딱한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체험 위주의 즐기면서 배우는 영어 교육으로 외국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키워줄 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학생들에게 익숙한 게임을 영어를 통한 다양한 미션으로 흥미를 갖게 하고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자기 주도적 학습활동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학습 의욕을 키워줄 것으로 보인다.

옹진군 관계자에 따르면“열악한 섬 지역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07년부터 옹진 섬 외국어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그간의 실력과 운영 성과를 가늠해 보기 위해 이번 동계 영어캠프를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옹진군은 앞으로 섬 지역 청소년들의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옹진 섬 외국어 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