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29 (목)
‘2013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
상태바
‘2013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3.12.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시작, 행복, 이별, 슬픔, 방황, 그리고 성장” 세계가 극찬한 위대한 러브스토리

▲ 사진제공=원너비 펀
[KNS뉴스통신=박봉민 기자] 사랑의 경험을 통해 인간은 성장하고 사랑으로 인간은 완성된다. 하지만 끝내 남는 질문 하나는 “누구를 어떻게 사랑할 것인가?”, 그리고 “사랑에 금기는 존재하는가?” 가장 원초적이면서도 단순한 이 질문들에 대해 묻게 하는 영화 한 편이 1월 관객들을 찾아온다.

‘제66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빛나는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

영화는 평범한 소녀 ‘아델’이 어느 날 우연히 파란 머리의 소녀 ‘엠마’를 만나고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강렬한 감정으로 사랑에 빠지게 되는 러브스토리를 담은 영화로 올해 ‘칸국제영화제’ 공개 후 극찬을 받았다.

또한 ‘제 18회 부산국제영화제’ 상영 당시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으며 ‘2013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에서도 압도적인 예매율 1위로 상영작 중 가장 먼저 초고속 전석 매진을 기록해 개봉을 기다려온 관객들의 기대를 입증하기도 했다.

▲ 사진제공=워너비 펀
국내 개봉을 앞둔 최고의 예술영화 화제작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에서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칸을 빛낸 이름들’ 섹션에 <아델의 이야기 1부와 2부>라는 제목으로 이름을 올리며 큰 화제를 낳았다.

하지만 소녀 ‘아델’의 사랑 이야기를 그려내는 과정에서 사실적이면서도 강렬한 정사씬을 담아내 수입사와 영화제를 준비한 극장 측뿐 아니라 이미 예매를 마치고 극장 관람만을 기다리던 관객들까지도 본편 심의과정에서의 제한 상영가 판정을 우려하는 상황이 벌어졌지만 다행히도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판정을 받아 편집 없이 국내 개봉을 할 수 있게 됐다.

뜨거운 논쟁과 우려내도 불구하고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판정을 받을 수 있었던 데는 전세계의 극찬과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뛰어난 작품성을 국내에서도 충분히 인정받았은 때문이라는 평가다.

▲ 사진제공=워너비 펀
앞서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으로 이슈화 된데 이어 전세계 유수의 언론까지 사로잡으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영화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90%라는 높은 평가지수를 받은 것은 것은 물론 “오직금세기에그려낼수있는 21세기 첫 위대한 러브스토리!”(Salon.com), “엑사르코풀로스와세이두는어떤두려움도없이모든것을드러낸다!”(Variety), “강렬한감성과폭발할듯격정적인섹시함!”(Guardian), “우리모두가이훌륭한작품을즐길자격이있다!”(TIME Magazine), “성적인자각, 비통함 그리고 자아의 발견에 대한 엄청나게 놀라운 걸작!”(The Atlantic), “이영화는단순한논란으로점철되기에는너무나대단한작품이다.”(Globe and Mail), “사랑의아름다움과위험, 황홀감에 관한 믿기 어려울 정도로 대단한 영화.”(Detroit News) 등의 극찬을 받으며 작품성과 대중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번 영화의 주연으로는 파란 머리 소녀 ‘엠마’ 역에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에 출연하며 국내 관객들에게 얼굴이 알린 레아 세이두가 열연하고 엠마와 사랑에 빠지는 ‘아델’ 역에는 2010년 영화 <라운드 업>으로 데뷔한 아델 엑사르코풀로스가 열연한다.

특히 아델 엑사르코풀로스.는 오디션을 통해 ‘아델’ 역에 캐스팅 되며 ‘클레멘타인’이라는 캐릭터 이름을 본인의 이름인 ‘아델’로 바꿔놓을 만큼 압델라티프 케시시 감독의 마음을 단번에 빼앗았다는 후문이다.

사랑의 시작, 행복, 이별, 슬픔, 방황, 그리고 성장까지 다양한 감정과 내면연기로 위대한 러브스토리를 그려낼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2014년 1월 16일 무삭제 개봉으로 국내 관객들과 만난다.

▲ 사진제공=워너비 펀

영화정보

제 목 가장 따뜻한 색, 블루
영 제 BLUE IS THE WARMEST COLOR
감 독 압델라티프 케시시
출 연 레아 세이두, 아델 엑사르코풀로스
수 입 / 배 급 판씨네마㈜
장 르 드라마, 로맨스
등 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 봉 2014년 1월 16일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