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영광군, 여성주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상태바
영광군, 여성주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 장석호 기자
  • 승인 2011.07.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석호 기자] 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제16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지난 12일 한국전력문화회관에서 개최했다.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문화정착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 정기호 군수, 이종윤 군의회의장, 관내 여성지도자, 일반여성, 여성단체회원, 여성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기념식에 이어 교양강좌가 열렸으며, 부대행사로 아름다운 나눔장터 및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이동취업상담실이 운영됐다.

특히 이날 여성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임춘자(21세기여성발전협의회 부회장), 박연숙(전 자유총연맹회장), 오귀덕(영광읍 남천1리장), 정맹순(홍농읍 여성자원봉사대장), 오순남(군서면 보라2리장), 전상태(백수읍사무소), 김송인(군서면사무소) 등 7명(민간인5, 공무원2)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서비스에 기여한 공로로 김경옥(영광기독병원 이사장), 박선옥(영광군청 주민생활지원과장)이 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정기호 영광군수는 “여성들이 지혜와 힘을 모아 영광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 달라”며 “영광군은 여성의 사회 참여확대와 복지증진 등 권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양강좌에서는 유인경 강사(경향신문 부국장)가 ‘여성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여성이 갖춰야 할 6S(Sorry, Simple, Stick, Surprise, Sweet, Smile)’를 통해 행복한 여성의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강의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의 자발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여성의 자아의식 고취와 양성평등 사회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석호 기자 designsolv@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