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말산업 육성에 따른 기본 협약서 체결
상태바
청송군 말산업 육성에 따른 기본 협약서 체결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3.12.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청송군은 축산분야 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소득원 사업의 일환으로 말산업을 육성코자 청송군과 청송영양축산업협동조합이 지난 16일 기본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날 한동수 군수와 김성동 청송영양축협조합장을 비록한 축협 이사·감사 및 최성두 한우협회 군지부장, 박동근 말산업 군 지부장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청송군은 말산업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인력 및 물자 등을 최대한 지원하며, 청송영양축협은 사업 부분에 있어 성실히 이행하고 말 사육에 대한 제반사항을 청송군과 협의해 위탁 사육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협약을 했다.

이번에 번식 씨암말 4필을 도입하였으며, 2014년에도 4필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2개년에 걸쳐 총 8필을 파천면 황목리에 위치한 청송영양축협 비육시설 단지내에 위탁 사육하며, 추후 자마 생산 후 말 사육을 희망하는 축산농가 및 말산업 청송군지부 회원들에게 배정하여 점차적으로 축종 대체 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청송군은 국립공원 주왕산과 연계한 승마문화 콘텐츠를 통해 지역문화 관광산업 성장을 도모함은 물론 향후 비육마 생산으로 말고기를 지역 명품 브랜드로 개발하여 축산농가의 새로운 소득원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