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지방행정연수원, '2011년 지역발전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지방행정연수원, '2011년 지역발전전략 세미나' 개최
  • 강기철 기자
  • 승인 2011.07.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을 위한 지방재정 발전방안 모색

[KNS뉴스통신=강기철 기자]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들이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발전과 지방재정의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지방행정연수원(원장 김종해)은 한국지방재정학회와 공동으로 14일“2011년 지역발전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전에는 김종해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한국지방재정학회장인 손희준 청주대 교수의 기조강연 “지방자치 20년, 지방재정의 평가와 과제”로 시작한다.

오후에는 “지역발전을 위한 지방재정 건전성 제고방안”이라는 대주제 토의에 이어 참석자들이 2개 분과로 나뉘어 각각 “지방채 관리방안”, “지방공기업 선진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3개 주제별로 2개씩, 총 6개의 연구발표가 있을 예정인데, 특히 현재 지방행정연수원의 연수생인 지방공무원 약 260명이 참석하고 각 주제에 토론자로도 참여하여 생생한 지방현장 경험에 근거한 의견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종전에 연수원의 4개 장기과정별로 각각 실시하던 정책세미나를 하나로 통합하여 올해 처음 개최되는 것인데 학계와 공동으로 일선 지방행정에 접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지역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방행정연수원에서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매년 중앙․지방 공무원, 연수생, 학계 전문가들이 모여 머리를 맞대고 지역발전 방안을 연구하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강기철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