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옹진군,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
상태바
옹진군,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12.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옹진군보건소에서는 18일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식중독, 결핵, 에이즈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보건소는 최근 인천지역에서 발생한 중국산 김치 식중독 등 특정한 시기 없이 연중 발생하는 식중독과 세균성이질 등 수인성식품 매개 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와 음식물 익혀먹기, 안전한 음용수 사용 등 개인위생 수칙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이날 캠페인은 평소 주민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에이즈 예방법과 검사방법 등 에이즈 바로알기에 대한 홍보를 병행하여 각종 감염병에 대한 인식 제고와 개인 감염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노령 인구가 많은 관내 주민들이 결핵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고 기침 시 휴지나 손수건으로 가리고 할 것과 기침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달라고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세균성 이질 등 각종 감염병은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70% 이상 예방 효과가 있어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개인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집단 설사환자 및 감염병 의심환자가 발생하면 즉시 옹진군 보건소(☎899-3140)로 신고하면 된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