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9 23:28 (화)
옹진군, 도로명 주소 전면사용 홍보 안내문 전 가구에 배부
상태바
옹진군, 도로명 주소 전면사용 홍보 안내문 전 가구에 배부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3.12.1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2014년 새로운 도로명 주소의 전면시행을 앞두고 시행 초기 혼선을 최소화하고 새주소 사용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군민 전 세대에 안내문을 배부하고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로명 주소는 도로마다 이름을 붙이고 건물에는 번호를 부여해 도로명과 건물번호로 표기하는 새로운 주소 체계로 올해까지는 기존 지번주소와 병행하여 사용해 왔지만 2014년부터는 도로명주소를 전면 사용해야 된다.

군 관계자는“내년 도로명 주소 전면 시행에 따른 군민들의 새주소 생활화가 익숙하지 않아 일부 혼선이 예상되고 있어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남은 기간 새주소 중점 홍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부된 안내문에는 각 세대의 도로명주소가 기재돼 있고, 도로명 주소 읽고 쓰는 법, 활용법, 상세주소 신청 안내 등이 담겨있다.

그동안 옹진군은 도로명판 및 안내시설물 보강설치, 소속 공무원과 주민들의 신분증에 도로명주소 스티커 부착 등 다각도로 홍보 활동을 전개해 왔다.

군 관계자는“내년부터는 공공기관에서 전입․출생신고․혼인신고 등 각종 민원신청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새롭게 바뀐 법정주소인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것과 일상생활에서도 도로명주소를 생활화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