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6 (금)
충주시, 허가민원과 운영 시민 호응 좋아
상태바
충주시, 허가민원과 운영 시민 호응 좋아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3.12.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충주시가 시민들에게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장, 개발행위, 건축, 농정, 산림 등 핵심 인ㆍ허가 창구를 일원화해 지난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허가민원과’ 운영이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26일까지 12일간 더 좋은 섬김행정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허가민원과 운영에 대한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615명 민원인을 대상으로 허가민원과의 민원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와 건의 및 애로사항에 대해 스마트폰용 소통강화시스템을 통해 조사했으며, 조사결과 응답자의 91.7%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응답자 중 일부 시민은 민원접수시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답변을 요구하는 등 법령이나 규정을 모르는 민원인 입장에서 생각하고 응대하는 민원업무처리가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시는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시민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Smiled (Smile+Speed) 실천운동’ 캠페인을 추진해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 민원처리기간을 대폭 단축하는 등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더욱 앞장설 계획이며, 또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 친절서비스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제용 허가민원과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민원인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서비스의 질을 진단하는 등 소통을 통해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