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계양구, 2013년 겨울철 가스시설 특별 안전대책 마련
상태바
계양구, 2013년 겨울철 가스시설 특별 안전대책 마련
  • 박상도 기자
  • 승인 2013.12.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사용시설 52개소 대상으로 경보기 등 정상 작동 여부 등 점검

[KNS뉴스통신=박상도 기자] 계양구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말까지 가스 사용이 크게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치명적인 가스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주요 가스시설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특히, 사회복지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 사고우려시설에 대한 집중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계양구는 40개소에 대해 가스시설물관리자 자체점검 및 41개소의 사회복지시설 등 총 52개소 가스사용시설을 대상으로 가스차단기, 경보기 등 정상작동 여부와 가스시설의 시설 및 기술기준 준수여부, 안전관리자 근무실태 및 법정검사 실시 여부, 가스보일거의 흡·배기구시설 설치 상태와 가스밸브 노후 여부, 배관 매설, 고정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는 계획이다.이에, 계양구는 이번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주요 위반사항은 관련법에 의거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가스안전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하여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가스사고 사례사진을 구청사, 임학역사에 순회하며 전시할 예정이며, 17일에는 임학역사 앞에서 가스안전홍보 합동 캠페인도 실시하여 겨울철 가스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상도 기자 psd112@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